e-Cargoway Logistics

본문 바로가기
Home     Admin     Intranet   
  • 고객센터
  • 물류용어사전
물류용어사전
 
Chinese English 용어 설명
Belly-Hold 여객기, 화물기 하부의 화물실을 말하며 Baggage, Mail 또는 Cargo 수송에 사용됨.
Bermuda Agreement 1946년 미·영 양국간에 체결된 최초의 항공협정. Chicago 조약에서는 취급되지 않았던 국제항공에 관계되는 운수권 ( 제3∼4의자유 ) 에 관해서 상호주의의 원칙에 의거하여 이루어진 최초의 협정이다.이것을 Bermuda 방식이라 부르며 그후 세계 각국간의 체결된 많은 항공협정은 대개의 경우 이 협정을 모델로 하고 있다.
Beyond Right 2 개국간 또는 2 국 이상의 항공협정시 상대국에서 제 3 국간 여객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이원권.
提单 B/L Bill of Lading의 약어. Air Waybill과 동일한 성격처럼 생각되기 쉽지만 양자의 법률적 성질은 상반된 점이 있다. 선하증권도 항공운송장과 같이 운송인과 송하인 사이에 운송계약이 성립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이나 큰 상이점은 항공운송장이 양도성, 유통성을 갖고 있지 않은 것에 반해 선하증권은 유통증권인 유가증권이다.
Block-off Charter 대량화물 및 특수화물의 운송을 위해 정기항공사의 정기편을 전세로 하는 운송이다.
Block Time 항공기가 비행을 목적으로 출발공항에서 움직이기 시작( Ramp-out )해서부터 다음 목적지에 착륙하여 완전히 정지( Ramp-in )할 때까지의 소요시간을 말한다.
保税 Bond 외국에서 수입한 화물에 대해서는 관세를 부과하는 것이 원칙이나 그 관세 징수를 일시 유보하는, 비통관 상태를 말한다.
保税区 Bonded Area 원래는 수입화물 때문에 설치된 것으로 보세라는 것은 외국에서 수입한 화물에 대해서 그 관세징수를 일시 보류한다는 뜻인 바, 바로 이 보세를 위해 설치된 일정 지역을 말함.
Bonded Transportation 화물을 내린 항구( 공항 )에서 바로 통관하지 않고 보세지역에 수입화물을 수송하여 그곳에서 통관절차를 취할 경우와 , 항구와 항구 상호간 또는 보세지역 상호간에서 수입허가에 앞서서 취해지는 수송을 말한다.
保税仓库 Bonded Warehouse 관세를 부과하지 않은 상태의 화물을 일정기간 유치하는 창고. 각국의 관세법에 따라 화물의 해체, 재포장 등이 가능하다.
拆卸代理人 Break Bulk Agent 혼재업자가 각 목적지에 지정한 Break Bulk 대리점으로 혼재화물을 수하인 단위로 해체 작업한다.
拆箱 Break Down( B/D ) Pallet 또는 Container의 화물을 해체하는 작업.
Break Even Point 일정 조건하에서 손실도 이익도 생기지 않는 싯점을 말한다. 이 싯점에 이르렀을 때 운항의 원가는 영업수익과 같게 되며 손실도 이익도 생기지 않는다. 총수입이 Break Even Point를 상회할 때는 이익이 생기고 하회할때는 손실이 생긴다.
均分重量 Break Even Weight 보다 높은 중량단계의 낮은 효율을 적용함으로써 실제 중량에 의한 운임보다 낮은 운임이 산출되는 중량. ˝Weight Break Point˝라고도 함.
Build Up 화물을 ULD에 적재하는 작업.
回扣 Brokerage Broker 서비스에 대해 지불되는 수수료.
散货 Bulk Cargo 컨테이너 또는 팔레트에 적재되지 않은 낱개 상태로 탑재되는 화물.
Bulk Unitization 항공사가 대리점 또는 수출업자에게 컨테이너 및 팔레트를 임대하여 ULD에 화물을 적재하는 것.